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제18대 이사장 '취임'…"공단 제2의 도약에 모든 역량 쏟을 것"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제18대 이사장 '취임'…"공단 제2의 도약에 모든 역량 쏟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제18대 이사장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제18대 이사장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공무원연금공단은 김동극 전 인사혁신처장이 제18대 이사장에 취임했다고 8월 18일 밝혔다.

김동극 이사장은 1962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사회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대와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제29회로 공직에 임용돼 중앙인사위원회 정책총괄과장, 성과후생국장, 행정안전부 인사정책관, 대통령비서실 인사비서관 등 정부 인사 분야를 두루 경험한 인사 제도·정책 전문가로 꼽힌다.

또한 지난 공무원연금제도 개혁 시 공무원노조 대표들을 설득해 '공무원연금제도발전위원회'에 참여시켜 연금개혁안이 국회를 통과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등 업무 추진력과 정책조정능력, 소통능력을 인정받은 연금전문가이기도 하다.
 
김동극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적연금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소명감을 느낀다"며 "공무원연금공단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소통을 통한 고객의 신뢰를 제고하며 변화의 시대에 맞는 혁신성과를 창출해 공무원연금공단이 제2의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