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고객설비 에너지 효율향상 아이디어' 포상
상태바
한국지역난방공사, '고객설비 에너지 효율향상 아이디어' 포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 열사용시설 에너지 효율 향상 우수 아이디어 12건 선정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지역난방 사용자의 고객설비에 대한 에너지 절감 및 효율 향상을 위해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시행된 '지역난방 에너지 효율향상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국민의 참여 확대를 위해 공모분야를 일반분야와 전문분야로 구분해 일반분야는 '생활속 에너지 효율향상', 전문분야는 'EERS(에너지공급자효율향상 의무화 제도) 사업 발굴'을 주제로 진행됐다.

총 105건(일반분야 68건, 전문분야 37건)의 국민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 각 6건의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해 참가상 포함 총 507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전문분야 최우수상(절감으뜸상)은 열소비 상위 5%세대에 진단서비스를 제공해 열사용량을 줄이자는 아이디어로 열 과다사용 세대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며 우수상(고효율상)은 △흡수식냉동기 운전 최적화 아이디어 △흡수식냉동기 세관 지원사업이 선정됐다.

전문분야 수상작은 사용자측 에너지 절감과 효율향상을 위한 실증과정을 거쳐 EERS 사업으로 추진하고 일반분야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채널을 통한 대국민 홍보 및 에너지 절약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용기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우수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됐다"며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향상과 관련된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국가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결과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