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앱 휘슬, 중랑구와 제휴…서울 서비스 확대 가속화
상태바
주정차 앱 휘슬, 중랑구와 제휴…서울 서비스 확대 가속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찬우 기자 |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이 서울시 중랑구와 제휴하며 서울시 내 서비스 지역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6일 발표했다. 

현재 휘슬은 중랑구와 인접한 서울 동대문구, 경기 구리시 등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서울 동북 지역 이용자들의 운전 편의 향상이 기대된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한 번 가입하면 거주지와 방문지에 관계 없이 휘슬의 제휴 지역 어디서나 단속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낯선 지역에서 이용자가 실수 혹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불법 주정차를 하더라도 휘슬이 이를 알려주면 곧바로 차량을 이동할 수 있어 교통 흐름 방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한다.

특히 서울시는 불법 주정차 문제로 불편을 토로하는 시민들이 많은 만큼 휘슬 서비스 도입 시 높은 이용자 만족도가 기대된다. 서울시 누리집에 따르면 올해 1~6월 서울시의 불법 주정차 관련 민원은 전체 교통 민원의 79.5%(73만5132건)를 차지할 만큼 그 수가 많았다. 

휘슬은 지난 6월 서울 관악구, 동대문구에 이어 용산구, 중랑구까지 제휴 지역을 급속도로 늘려 나가며 시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에 이바지하고 있다.

중랑구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운영, 어르신 교통안전 지원물품 전달 사업, 장애인 버스요금 지원 사업 등을 펼치며 약자를 배려하는 교통행정에 집중해 왔다. 중랑구는 이번 휘슬과의 제휴를 통해 지역 통합 불법 주정차 사전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구민들의 요청에 부응하고 더 나은 주정차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휘슬 관계자는 "구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적극 행정으로 휘슬 서비스의 선제적 도입을 결정한 중랑구 관계자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휘슬 서비스 지역 확대를 가속화해 운전자, 보행자 모두의 편의를 개선하고 건전한 주차 문화 확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