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리얼리' 서비스 전면 개편
상태바
핀크 '리얼리' 서비스 전면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핀크는 최근 직업, 연봉 등 넘쳐나는 거짓 정보에 맞서 인증된 커리어와 자산으로 투명하게 소통하는 리얼리 서비스에 나선다.

핀크(대표 조현준)는 직업과 연차 등 비슷한 커리어 조건을 가진 사람들을 연결하고, 이들이 서로의 연봉과 자산을 비교하고 관찰하면서 성공적인 생애설계를 할 수 있도록 금융SNS '리얼리'를 전면 개편했다고 발표했다.

개편 전에는 예적금, 투자 등에 국한된 금융 정보만 불러왔다면 새로워진 리얼리는 공공마이데이터를 연계해 인증된 연봉과 경력 정보를 도입했다. 이를 기반으로 직업·연차 등 비슷한 조건을 지닌 익명의 사람들이 서로의 데이터를 보며 소통하고 경쟁하는 환경을 조성해 실증적인 자가 점검과 재무계획 수립 및 실현을 도울 계획이다.

우주 컨셉으로 새 단장한 리얼리에선 마이데이터로 등록한 자산규모에 따라 나눠진 행성에 배정된다. 배정된 행성에선 본인의 자산 순위는 물론 다른 사람들의 자산랭킹, 연령대, 직업, 연봉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다음 행성 진입을 위한 필요 금액도 그래프로 제공돼 자산 형성을 향한 동기를 유발한다.

또한 직업, 연봉, 근무지 등 다양한 기준별 연봉랭킹 또는 자산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본인의 상황을 다각도로 평가하고 실질적인 커리어 계획 및 자산 목표를 세울 수 있다. 예컨대 본인이 판교 개발자라면 개발직군에서 내 연봉 수준, 나랑 비슷한 조건의 사람들이 모은 자산 정보, 판교 직장인 중 내 연봉 등수 등을 살펴볼 수 있다.

공개되는 모든 정보는 유저 동의 하에 제공되며 리얼리는 이용자를 특정할 수 없도록 별명(익명성) 기반으로 운영되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관심있는 사람의 프로필을 팔로잉하면 그 사람의 커리어와 자산 정보를 한 눈에 모아보고 참고할 수 있다. 내가 주도적으로 사람을 탐색해 금융 롤모델을 선택하고 참고해 더 나은 금융 라이프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는 직장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추후 공무원과 자영업자, 취업준비생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핀크 조현준 대표는 "타인의 경험 및 노하우에 기반한 금융 및 커리어 데이터로 자신을 점검하고, 자산 목표를 설정하도록 도와 고객들의 금융 생활 개선을 이끌 것"이라며 "연봉, 자산을 시작으로 소비, 투자, 부동산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금융 라이프 서비스로 발전해 집단에서의 본인의 위치를 가늠하고, 중요한 정보를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