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초등학생 든든한끼' 사업 지원
상태바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초등학생 든든한끼' 사업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협력해 초등학생 60여 명 대상
여름방학 중 영양가 높은 점심 제공과 올바른 식생활 교육 진행
건보공단광주전라제주본부는 맞벌이‧한부모 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방학 중 영양가 높은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초등학교 든든한끼'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건보공단광주전라제주본부 제공
건보공단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는 맞벌이‧한부모 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든든한끼'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건보공단광주전라제주본부 제공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지난 7월 20일부터 맞벌이‧한부모 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방학 중 영양가 높은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초등학교 든든한끼'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건강보험공단과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농어촌공사, 전남개발공사가 사회공헌 기금을 모아, 나주시 '다함께 돌봄 센터' 3개소를 이용하는 초등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영양가 높은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참여기관 직원들은 배식과 세척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또한, 건보공단은 여름철 식중독 예방과 어린이의 건강한 발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교구를 이용한 맞춤형 올바른 식생활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최옥용 건보공단 본부장은 "학교 급식이 중단되는 여름방학 동안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든든한 한끼를 제공하는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