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지주, 2분기 영업익 823억원…전년비 29.6%↑
상태바
㈜세아베스틸지주, 2분기 영업익 823억원…전년비 29.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세아베스틸지주(대표이사 이태성·김수호)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한 82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1079억500만원으로 3.9% 감소했다.

㈜세아베스틸지주 측은 "기계, 건설 등 수요산업 전반의 성장 둔화로 매출이 소폭 하락했으나, 6개 분기 연속 1조원대 매출을 달성하며 안정적 매출 흐름 지속했다"며 "주요 자회사인 세아베스틸의 생산·영업활동 정상화로 인한 가동률 확대 및 자동차 산업의 호조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자회사인 세아베스틸은 계절적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수요산업의 성장 둔화로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으나, 생산·판매활동 안정화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56.4% 증가하며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

세아창원특수강은 국내외 주요 수요산업 부진으로 인한 판매량 감소와 니켈 등 주요 원부재료 가격 하락에 따른 판매 단가 인하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하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세아베스틸지주는 향후 글로벌 제조업 침체와 교역 감소로 경제 저성장으로 전환될 것으로 보고 수요 산업이 전반적으로 부진할 것이라며 주요 제품에 대한 수요 약세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올해 10월에는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시범 도입 등 각국의 녹색 경제 정책과 보호 무역주의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철스크랩·니켈 등 주요 원부재료의 공급망 불안이 지속되고 있고, 유가 상승·전력비 추가 인상 등에 따른 에너지 비용 가중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세아베스틸지주 관계자는 "대외적인 경기 하방요인과 더불어 조업일수 부족 및 전통적인 비수기인 3분기임에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시황 변화에 따른 시나리오별 탄력적 대응전략 수립 및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역량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세일즈 믹스 영업 강화 및 전기차·해상풍력·항공우주·원자력·수소 등 미래 수요산업 비중 확대를 동반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