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청년이사회, 지역사회와의 가치 동행 '에코인 캠페인' 시행
상태바
한국중부발전 청년이사회, 지역사회와의 가치 동행 '에코인 캠페인'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머드축제 협업으로 지역 특산품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매출 지원
국민과의 가치 동행,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사업 추진
한국중부발전 청년이사회가 지역사회와의 가치 동행을 위한 에코인 캠페인을 펼친 후 기념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청년이사회가 지역사회와의 가치 동행을 위한 에코인 캠페인을 펼친 후 기념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중부발전(주) '청년이사회'는 지난 7월 22일부터 지역사회와의 가치 동행을 위한 '에코인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의 주니어보드인 '청년이사회'의 아이디어로 시행하게 된 '에코인 캠페인'은 보령 머드축제 기간(7월21일~8월6일) 동안 사용가능하도록 중부발전이 제작한 코인으로 지역 특산품 및 중소기업 제작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매출향상에 기여하고 매칭그랜트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에코인은 중부발전 홍보부스에서 에너지 절약과 관련한 게임 참여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11개 매장에서 사용하거나 기부를 할 수 있다.

사용된 에코인의 금액만큼 한국중부발전에서 동일 금액을 보령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에 추가 기부를 하는 매칭그랜트 사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보령 머드축제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에코인 캠페인은 일반 국민들에게 에너지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취약계층 기부까지 함께할 수 있는 1+2 이상의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우리 한국중부발전은 지역사회와 함께 동행하는 ESG선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