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연령별 무료독감 예방접종 시행
상태바
파주시, 연령별 무료독감 예방접종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임새벽 기자ㅣ파주시가 20일부터 대상 및 나이별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무료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3세 어린이 및 임신부와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위탁의료기관에서 독감 4가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다. 

시는 예방접종 실시 기준(2회 접종자는 4주 간격으로 접종), 접종 후 항체 생성 및 지속 기간(접종 2주부터 항체형성, 평균 6개월 지속) 등을 고려해 대상자별로 접종 기간을 다르게 운영한다. 

접종 희망 시 신분증을 소지해야 하며, 임신부는 임신 확인서 또는 산모 수첩을 지참해야 하며,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정보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독감 접종도 진행된다. 접종 대상은 50~64세 파주시민 중 장애인 1~3급, 만성질환자,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이며 10월 16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접종 가능하다.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는 일정이 다르므로 전화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방문 시 신분증과 해당 증명서, 질병코드가 있는 진단서 또는 처방전을 지참해야 한다.

임미숙 파주보건소장은 "독감 유행 기간 등을 고려해 10~11월에 예방 접종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라며 "코로나19와 동시 확산을 방지하고 안전한 예방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반드시 대상 및 연령대별 접종 일정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