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그룹, 안전알림문자 'SAFETY ALIGO' 7월부터 시행
상태바
중흥그룹, 안전알림문자 'SAFETY ALIGO' 7월부터 시행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7월 03일 14시 1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박준응 기자 | 중흥그룹(회장 정창선)이 7월부터 모든 임직원들의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안전알림문자(SAFETY ALIGO'를 시행한다.

이를 통해 중대재해 제로를 천명하고, 건설현장 근로자의 안전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ALIGO'는 '전 임직원이 안전활동에 참여하여 중대재해 Zero로 가자'는 뜻을 담은 합성어로, 중흥그룹에서 발생했던 최근 5년간의 재해 유형(기인물별, 연도별, 월별, 요일별)을 중흥만의 기준으로 면밀하게 분석한 통계 자료를 적극 활용한 중흥그룹만의 자체적인 '재난안전문자'다. 사업장의 특성에 따라 유해·위험요인을 확인해 월 2회 이상 문자와 사진을 발송해준다.

통계 자료를 토대로 시기별 주로 발생한 재해 유형과 안전대책에 대하여 전파하고, 위험성평가에 반영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자발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중흥그룹은 무더운 날씨에 옥외 작업을 해야 하는 건설현장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를 '폭염 대비 근로자 건강보호 강조기간'으로 지정하고, 온열질환 3대 예방수칙(물, 그늘, 휴식)을 위험성평가에 반영하도록 하는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각 현장마다 탈수 예방을 위해 시원한 물과 음료가 지급되고 있는지 살피고 그늘막·휴게시설 설치 여부, 폭염경보 발효 시간대의 옥외작업 시간 조정 여부를 확인해,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에 집중할 방침이다.

중흥그룹 관계자는 "혹서기 인명피해 예방을 비롯해 현장 안전관리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입해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