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지속되는 장마철 비상 '시설안전관리 시스템' 가동
상태바
인천환경공단, 지속되는 장마철 비상 '시설안전관리 시스템'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되는 장마철 비상 시설안전관리 시스템 가동으로 안전경영체계 확립
이사장 주관 시민주요 방문시설과 환경기초시설 안전점검 실시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과 안전시설 담당직원들이 자원순환지원센터 송도스포츠파크를 점검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과 안전시설 담당직원들이 자원순환지원센터 송도스포츠파크를 점검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1일 장마철 계속되는 호우에 대비하고자 비상 시설안전관리 시스템을 가동했다고 밝혔다. 

인천환경공단은 지난주부터 기상특보(호우주의보, 강풍주의보) 발효에 따라 이사장 주관 시민 주요방문시설과 환경기초시설에 안전점검을 실시하며 비상 근무체계를 이어가고 있다. 

환경기초시설은 생활 하수와 폐기물의 최종처리시설로서 재난피해가 발생되면 시민들의 큰 불편이 발생된다. 이에 인천환경공단에서는 지난주부터 기상특보(호우주의보, 강풍주의보)를 주시하며 이사장 주관 시민 주요방문시설과 환경기초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며 비상근무체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각 사업소별에서도 집중 호우시 비상연락망을 통해  △강풍에 의한 시설물 파손 및 전도 △호우에 의한 지하시설물 침수 △전기실 정전 발생 등의 피해 상황 발생 유무를 신속히 확인하고 풍수해 대응 매뉴얼에 맞춘 대응을 통해 안정적인 환경기초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작년 풍수해로 수도권 피해가 막심했던 만큼 똑같은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재난 대응에 노력하겠다'며 "계속되는 장마철 수시 기상특보를 확인해 비상 시설안전관리 시스템을 계속 가동해 시민들을 위한 공공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