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2023년 청렴윤리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해양환경공단, '2023년 청렴윤리의 날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유공직원 포상, 청렴윤리 공모전 시상, 청렴세컷, 청렴 플로깅 등 진행
해양환경공단(KOEM)은 6월 30일 공단 본사에서 '2023년 청렴윤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해양환경공단(KOEM)은 6월 30일 공단 본사에서 '2023년 청렴윤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한기준)은 6월 30일 공단 본사에서 '2023년 청렴윤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노사가 함께 △청렴유공직원 포상 △청렴윤리 공모전 시상 및 상영 △청렴, 윤리, 인권 실천결의 △갑질근절을 위한 행동강령 특강 △윤리다방 △청렴세컷 △갑질근절다짐 콘테스트 등에 참여했다.

특히 경영진은 청렴, 윤리, 인권 실천을 선언해 이해충돌방지, 청탁금지법 준수, 음주운전 근절, 인권침해 예방 등 청렴윤리 문화 정착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행동강령 특강에서는 전문 강사가 다양한 갑질행위 사례와 대응요령, 스트레스 관리법 등 맞춤형 갑질근절 솔루션을 제시하며 임직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 MZ세대 직원들과 함께 청렴 플로깅 행사도 실시했다. 가락동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비석거리공원을 방문해 청렴실천의지를 다지는 등 상호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한기준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다양한 청렴윤리 활동을 통해 반부패 의식을 내재화 하겠다"며 "수준 높은 청렴윤리 문화 조성으로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