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함평 수난사고·농경지 침수 피해 현장 방문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함평 수난사고·농경지 침수 피해 현장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해 대비 비상근무체계 만전 지시
김영록 전남지사가 28일 오후 함평 집중호우피해 현장을  방문해 이상익 함평군수로부터  피해상황을 듣고있다./전남도 제공
김영록 전남지사가 28일 오후 함평 집중호우피해 현장을 방문해 이상익 함평군수로부터 피해 상황을 듣고있다./전남도 제공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김영록 전남지사가 장맛비 피해가 잇따름에 따라 28일 도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긴급 비상회의 개최를 지시한 데 이어 함평 수난 실종자 수색 및 농경지 침수피해 현장을 방문해 신속한 대응을 지시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27일 구례 성삼재 310㎜, 함평 240㎜ 등 전남지역에 평균 145㎜의 비가 내렸다. 함평 엄다면에선 28일까지 4일간 240㎜의 강수량을 기록했고, 특히 27일 밤 80㎜의 많은 비가 내렸다.

이 때문에 함평에선 일부 농경지가 침수되고, 마을 부녀회장 오 모(67) 씨가 엄다천 수문관리를 위해 집을 나섰다가 실종돼 대대적인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김 지사는 이날 오후 함평 수난 실종자 수색현장을 찾아 "지난밤 내린 집중호우에 도민 안전을 위해 배수문 관리업무를 수행하다 수난 실종사고가 발생해 매우 안타깝다"며 "다시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포인트 지점 등을 중심으로 실종자 수색을 강화하는 등 수색활동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특히 "이번 집중호우로 인명·재산피해가 확대될 것으로 우려된다"며 "농경지 등 피해 예상 지역에 전방위 비상점검 활동을 벌이는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한 특단 대책을 강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