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5개 기관과 '감사 전문화·청렴경영' MOU 체결
상태바
건보공단, 5개 기관과 '감사 전문화·청렴경영'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사례 벤치마킹, 감사 전문인력 지원 등 상호협력 강화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6개 기관은 6월 22일 공단 본부(원주)에서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6개 기관은 6월 22일 공단 본부(원주)에서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상임감사 김동완, 이하 건보공단)은 6월 22일 원주시 공단 본부에서 한국교직원공제회(상임감사 김재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상임감사 허완), 한국연구재단(상임감사 문병주), 한국조폐공사(상임감사 김동욱), 한전원자력연료(상임감사 정경수) 5개 기관과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합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6개 협약기관들이 감사 우수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여 급변하는 감사환경에 함께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협약 체결식과 함께 각 기관의 감사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간담회도 함께 실시했으며 향후에도 합동 간담회를 수시로 개최함으로써 협약기관 간 감사업무 교류를 통해 자체감사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건보공단은 업무협약에 따라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및 우수분야 정보 교류 △경영혁신 및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교류 확대 △협력‧교차감사를 위한 자체감사기구 인력 상호지원 △정기적인 감사 전문성 강화 활동 실시 등 상호협력체계를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감사인력 POOL을 공동 구성하고 합동 워크숍, 기관 간 수시 교차감사 등을 시행함으로써 감사활동 품질을 제고하고 내부통제체계를 보다 강화해 기관의 경영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보공단 김동완 상임감사는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체감사기구 간 협력을 강화하고 감사활동의 성과를 도출함과 동시에 감사의 투명성도 향상시켜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