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냉방요금 부담 완화"…한국지역난방공사, '냉방 취약현장 방문 점검' 시행
상태바
"여름철 냉방요금 부담 완화"…한국지역난방공사, '냉방 취약현장 방문 점검'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1일 까지 지역냉방 효율개선 지원단 운영
81개 이상 건물 에너지 컨설팅으로 사용자 에너지 절약 지원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최근 에너지요금 인상으로 국민들의 냉방비 걱정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여름철 냉방 취약현장의 비용부담 완화를 선제적으로 도모하기 위해 6월 12일부터 8월 31일까지 12주간 '지역냉방 효율개선 지원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은 이번 효율개선 지원단 운영을 통해 건물 관리사무소의 냉방설비 운영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효율적 냉방 사용법과 운영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냉방 가동 전인 이번달 30일까지는 사회복지시설과 지역냉방 신규 사용자 등 냉방 취약현장을 우선 중점 점검한다.

아울러 냉방 취약현장 이외에 별도 현장 상담(컨설팅)을 희망하거나 냉방사용량이 상대적으로 많아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용자는 8월 31일까지 간이 진단과 함께 현장 상담(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은 전국 19개 지사에서 건물별 특성을 고려한 효율 개선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며 노후설비는 기계실 고온부 보온재 교체 지원사업, 공용설비 효율 개선사업 등 사용자설비 효율개선 지원사업과 연계해 고객의 냉방비 절약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한난은 지역냉방의 하절기 전력피크부하 감소 등 국가적 편익을 고려해 5월부터 9월까지 사용하는 냉방요금은 기타 월 대비 약 20% 수준의 요금 단가를 적용하고 있다.

지역냉방 효율개선 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정상천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업본부장은 "한난은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 수행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추진중이다"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냉방 사용자의 에너지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요측 에너지절감과 효율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