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내 광주 남구 구청장, '제5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상태바
김병내 광주 남구 구청장, '제5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 백운광장 뉴딜사업 호평
침체된 구도심 활성화 '사람‧문화 중심 공간' 탈바꿈
김병내 남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광주 남구는 김병내 청장이 거버넌스센터 주관 '2023 제5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지역활력 증진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거버넌스센터는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13일까지 '지역의 미래, 한국의 미래, 민주주의의 미래'라는 주제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모대회를 개최했다.

공모대회 응모 분야는 지역활력 증진을 비롯해 주민생활편익 확대, 행정효율성 제고, 공동체 역량 증대, 지역문화가치 창달, 분권자치 강화, 미래 개척, 정치문화 혁신까지 8가지였다.

김병내 구청장은 지역활력 증진 분야에서 백운광장 일대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구도심 활성화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공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백운광장 일대 도시재생사업은 남구청에서 추진한 단일 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로, 활력을 잃은 백운광장 일대를 사람과 문화 중심의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특히 구도심인 백운광장 일대를 남구 발전의 중심축으로 세우기 위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비롯해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하는 등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을 펼쳐 큰 호평을 받았다.

남구는 주민참여형 사업으로 미디어월을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감성 명소로 자리매김한 미디어월은 현재 관내 주민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백운호랑이 등 3D 실감콘텐츠 상영, 구정 주요 정보를 전달하는 소통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