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하절기 폭염 대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상태바
파주시, 하절기 폭염 대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임새벽 기자ㅣ파주시가 8월 말까지 하절기 폭염에 대비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위기가구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

집중 발굴 대상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으로 통보된 가구 ▲폭염 긴급 구조자 등 복지위기가구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는 복지소외계층 ▲실직, 휴·폐업, 사회보험료 체납가구 ▲중대한 질병, 장애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이며, 이 외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을 통한 위기정보를 활용해 생활 위기에 봉착한 가구를 집중 발굴해 지원한다.

파주시는 집중 발굴 기간 동안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등 복지 분야별 발굴과 지원을 위해 각 해당 부서와 전담팀을 구성해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 발견 시 신속하게 지원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관 등 민간 관계 기관과 협력해 지원이 필요한 주민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공공서비스 연계‧지원을 우선 검토하고 공적 지원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경우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관리 및 지원할 계획이다.

이귀순 복지정책과장은 "여름철 폭염으로 복지사각지대 이웃은 더욱 어려운 시기에 놓여있다"라며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알고 계신 분은 파주시 복지정책과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