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컨테이너 터미널 '싱글윈도우 서비스' 제공 정보 확대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컨테이너 터미널 '싱글윈도우 서비스' 제공 정보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남항 '컨'터미널 및 인천항국제여객부두 관련 정보 제공 개시
'컨'터미널 혼잡도 감소와 '컨'터미널 생산성 향상 기대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컨테이너 차량 운전자를 대상으로 인천 신항 컨테이너 터미널 관련 정보를 제공해 온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싱글윈도우 서비스'가 2일부터 인천항 내 모든 컨테이너 터미널과 인천항 국제여객부두의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는 '싱글윈도우 서비스'를 통해 컨테이너 운송에 필요한 항만운영정보, 배차지원, e-슬립(slip, 인수도증) 관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푸쉬(push) 알림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IPA는 △인천컨테이너터미널(ICT) △E1컨테이너터미널 △인천항국제여객부두 관련 정보 신규 제공을 통해 '싱글윈도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컨테이너 차량 운전자의 업무효율성과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싱글윈도우 서비스'는 안드로이드(Android) 기반 휴대폰과 아이폰(IOS) 이용자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서비스 확대가 신속한 화물 운송과 컨테이너 터미널 혼잡도 감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앞으로도 근로자의 안전 확보와 항만 생산성 제고를 위해 정보통신 기술(ICT)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