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곡성청소년자치활동 통합발대식 개최
상태바
곡성군, 곡성청소년자치활동 통합발대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곡성청소년자치활동 통합발대식 모습
곡성군, 곡성청소년자치활동 통합발대식 모습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이사장 이상철)은 지난 15일에 미래교육재단 시청각실에서 곡성청소년자치활동 통합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곡성청소년자치활동 발대식은 곡성군미래교육재단과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곡성군청소년문화의집, 옥과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했다.

곡성의 청소년들은 발대식으로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곡성청소년의회'와 '곡성청소년 꿈키움학교'를 통해 자기주도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곡성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이 청소년의 시선으로 지역에 관심을 갖고 지역문제 해결의 주체가 되는 활동이다. 청소년의회는 관내 고등학교 학생회, 청소년참여위원회 7명, 청소년운영위원회 24명으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들은 의회 활동을 통해 문화의집 스터디카페 조성 사업, 청소년참여예산제, 곡성청소년성장박람회 기획 등 지역의 청소년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곡성청소년 꿈키움학교'는 곡성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팀을 구성해 원하는 프로젝트를 기획 및 운영하며 함께 꿈을 키우는 동아리 프로젝트다.

올해는 서류심사를 거쳐 연간운영팀 9팀 61명, 물품지원팀 8팀 51명, 프로젝트팀 8팀 44명으로 총 156명의 청소년들이 선정돼 꿈키움학교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상철 이사장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준 곡성 청소년들이 매우 대견하다. 앞으로의 활동과 경험을 통해서 꿈과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