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찾아가는 청소년 세금학교' 성료
상태바
광주 서구, '찾아가는 청소년 세금학교'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성실납세자 눈높이 맞춘 교육콘텐츠로 큰 호응
상무중학교 중학생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금학교 진행  모습
상무중학교 중학생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금학교 진행 모습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청소년 세금학교'가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서구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상무중학교 4개반 9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세금학교'를 진행, 미래의 납세자인 청소년들에게 성실 납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교육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퀴즈와 영상 등을 활용해 ▲지방세의 종류란 ▲세금납부를 안하면 어떤일이 발생하나요 등의 주제로 세금의 종류와 납부방법, 체납했을 때 발생하는 상황을 설명하며 성실 납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세금퀴즈와 소정의 경품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었고 아이들이 강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어려운 용어보다는 그림과 실생활 예시를 통한 강의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구청 세무과 공무원 8명이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과 실생활 예시 등 교육콘텐츠를 직접 연구하고 기획했으며 광주광역시교육청이 협조기관으로 참여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청소년은 미래의 납세자인 만큼 어렸을 때부터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성실납세 의미를 알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납세의식 함양을 통해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