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전시장 운영위원회' 출범…"잠실 마이스 복합개발 사업 등 공공성 강화"
상태바
킨텍스, '전시장 운영위원회' 출범…"잠실 마이스 복합개발 사업 등 공공성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킨텍스 전시장 운영위원회'를 통해 주요 정책 결정에 전문성과 함께 공공성을 확보할 계획

향후 60만㎡ 전시면적 보유한 글로벌 전시컨벤션센터 전문 운영사로 도약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 18만㎡, '인도국제전시장(IICC)' 30만㎡, '잠실 마이스 12만㎡') 
이재율 대표이사 "운영위를 통한 공공성 확보는 킨텍스 성장에 추진력이 될 것"
"대한민국 전시산업이 세계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혀
잠실 마이스 복합개발 조감도(사진제공=킨텍스)
잠실 마이스 복합개발 조감도(사진제공=킨텍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킨텍스(대표이사 이재율)는 5일 국내외 전시컨벤션센터 운영사업의 공공성을 강화해 글로벌 전시컨벤션센터 운영사로 도약을 위한 '킨텍스 전시장 운영위원회'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하는 운영위원회는 산업계와 학계, 법조계 등 민·관의 외부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되며 전시장 임대료, 전시회 배정 등 주요 정책을 위원회를 통해 객관적으로 결정, 킨텍스의 전시컨벤션센터 운영사업의 전문성과 함께 공공성을 향상할 계획이다.

킨텍스는 '잠실 마이스 복합개발사업'과'인도 국제전시장(이하 IICC)' 운영 사업을 수주하는 등 전시장 운영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으며 올해 착공 예정인 3전시장까지 완공되고 나면 향후 약 60만㎡의 전시면적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서울시가 추진하는'잠실 마이스 복합개발사업'은 약 2조 8천억 원 규모로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약 35.7만㎡)에 전시컨벤션센터(12만㎡)와 문화·상업시설, 호텔 등 MICE 복합단지를 건립하는 대규모 개발 사업으로 이를 통해잠실운동장 일대가 글로벌 마이스 거점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킨텍스는 지난 2021년 한화그룹을 대표사로 한 컨소시엄으로 입찰에 참여했으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40년간 잠실 전시컨벤션센터의 운영을 책임질 예정이다.

킨텍스는 이번 출범하는 전시장 운영위원회에 향후 산업통상자원부 지정 공공기관 및 해외 전문기관도 참여시켜 잠실 컨벤션센터 운영에 더욱 공공성을 강화하겠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올해 10월, 1차 개장 예정인 인도'IICC'는 서남아시아 최대 전시컨벤션 복합지구에 들어서는 인도 최대 규모의 전시장으로 킨텍스가 프랑스 등 유수의 글로벌 전시장 운영사와 경쟁해 운영권을 수주했다.

향후 킨텍스가 운영할 전시면적은 약 60만㎡로 세계 최고 수준이다. 킨텍스는 이를 토대로 글로벌 전시컨벤션 전문 운영기업으로 도약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전시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키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는 "킨텍스의 본래 설립 목적은 대한민국 전시산업을 세계의 중심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것"이라며 "킨텍스의 혁신적인 변화가 운영위를 통한 공공성이 확보되면 글로벌 전시산업을 킨텍스가 주도하는데 더욱 추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