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시 상징물 의견수렴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의정부시, 시 상징물 의견수렴 설문조사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청 전경

[컨슈머타임스 임새벽 기자] 의정부시가 시 승격 60주년을 맞이해 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20일부터 시 대표 상징물 중 시조(市鳥), 시목(市木), 시화(市花) 및 마스코트에 대해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현재 시 상징물 중 시조, 시목, 시화로 비둘기, 잣나무, 철쭉이 지정돼 있으며, 해당 상징물들은 활기찬 시민상과 시의 평화라는 의미를 담아 1972년 및 1986년 지정된 이후 계속해서 의정부시를 상징하는 자연물로 대표했다.

또한 마스코트 의돌이는 의정부라는 지명의 유래를 표현하기 위해 조선시대 정승의 모습을 형상해 2000년에 지정됐지만, 2020년에 리뉴얼되고 2021년에 개발된 '의돌이와 랑이'가 마스코트 의돌이를 대신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의정부시에서는 의견수렴 설문조사를 시작으로 시 상징물을 새롭게 정비할 예정이다.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를 다음 달 26일까지 시 홈페이지 배너창이나, 관내 공동주택 엘리베이터 TV와 각종 인터넷 신문 등에 게시된 설문조사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안종성 시민소통담당관은 "이번 상징물 설문조사를 통해 의정부시를 대표할 수 있는 시 상징물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기회를 가지고, 시민들과 시 공무원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시 상징물을 재정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