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도라도 리조트, 카카오톡으로 체크인 국내 최초 도입
상태바
엘도라도 리조트, 카카오톡으로 체크인 국내 최초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찬우 기자 | 엘도라도 리조트는 카카오톡 채널의 AI 대화형 인터페이스인 '챗봇(Chatbot)' 서비스를 이용한 예약과 모바일 체크인 등 다양한 숙박 서비스를 21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엘도라도 리조트는 이날 오후부터 이용객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를 통해 객실을 예약할 수 있으며 프론트에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객실로 갈 수 있는 모바일 체크인과 체크아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는 엘도라도 리조트가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엘도라도 리조트의 예약과 체크인은 물론 리조트 내 부대시설(F&B, 바비큐, 해수테라피 등) 이용까지 가능하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통해 숙박시설 이용의 모든 단계를 스마트폰 안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엘도라도 리조트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과 리조트 운영의 디지털 전환을 H2O호스피탈리티(H2O)와 함께 진행했다.

H2O는 숙박 및 관광산업의 운영과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엘도라도 리조트에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비롯해 모바일 체크인 및 체크아웃을 위한 스마트 도어락, 예약 자동화 시스템(CRS), 소비자와 직접 연결을 위한 D2C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엘도라도 리조트는 "리조트 운영 업무를 개선하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H2O의 서비스를 채택했다"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