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를 바꾸고 내 인생이 달라졌다
상태바
목소리를 바꾸고 내 인생이 달라졌다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2월 01일 08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유정 /원앤원북스 /1만4400원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이 책의 저자이자 대한민국 대표 보이스 코치 임유정 대표는 "목소리는 누구나 후천적으로 익힐 수 있는 기술"이라는 믿음으로 수많은 이들의 목소리를 교정해왔다. 좋은 목소리는 새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 안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목소리가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에서는 스피치에 있어 목소리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2부 '내 안에 잠든 좋은 목소리를 깨워라'에서는 사람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2가지 목소리를 다루고 있다. 사람에게 호감을 주는 목소리는 2가지로 나뉜다. 목소리 안에 '공명(울림소리)'이 들어가 있는 소리와 소리 자체가 동그랗게 표현되는 '동그란 목소리'다. 즉 목소리 안에 공명을 넣고 동그랗게 표현한다면 사람을 설득할 수 있는 좋은 목소리를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3부는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좋은 목소리를 만드는 5가지 법칙'을 통해 어떻게 하면 소리내기도 편하고 듣기에도 편한 좋은 목소리를 낼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말에 생명을 불어넣는 '리듬 스피치'와 자기가 뱉은 말을 스스로 들어보는 '자기경청', 이 2가지만 습득하면 좋은 목소리를 만들 수 있다.

4부는 '좋은 목소리를 만들기 위한 실전 연습'이다. '내일 당장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한다면', '내일 당장 면접을 봐야 한다면'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부딪혔을 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적어놓았다. 하루 5분, 하루 10분 등 커리큘럼을 통해 매일 꾸준히 연습할 방법도 알려준다. QR로 저자가 직접 강의한 동영상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