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비스포크 서비스 통해 '나만의 아투라' 제작 가능
상태바
맥라렌, 비스포크 서비스 통해 '나만의 아투라' 제작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라렌 아투라.
맥라렌 아투라.

컨슈머타임스=이찬우 기자 | '아투라 컨피규레이터' 온라인에서 맥라렌 아투라를 직접 설계해볼 수 있게 됐다.

맥라렌이 고객 맞춤 특별 주문 부서인 MSO(McLaren Special Operation)를 통해 나만의 맥라렌을 만드는 비스포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이곳에서 고객은 컬러와 트림 등 디자인 사양은 물론이고 차량 스펙 업그레이드를 위한 부품까지 특별 주문할 수 있다.

F1 드라이버 랜도 노리스가 컬러와 인익스테리어 사양 등을 일일이 선택해 만든 아투라의 전체적인 트림은 모험적 성향이 강한 비전(Vision)이다.

인테리어 컨셉은 아방가르드하면서도 스포티한 매력이 특징이며, 나파 레더(Extended Nappa Leather)와 알칸타라(Alcantara)로 마감했다.

이어 심플하면서 밝은 오프피스트(off-piste) 액센트를 가미했고 컬러는 오로라 블루다.

랜도 노리스의 트레이드 마크도 반영됐다. 랜도 노리스의 헬맷 컬러인 블루와 옐로우에 착안해 브레이크 캘리퍼는 밝은 노란색을 선택해 진한 블랙컬러의 초경량 합금 휠과 대조를 이룬다.

랜도 노리스의 '아투라 MSO' 영상에서는 랜도 노리스의 취향이 반영된 아투라 뿐 아니라 디자인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아투라의 림(rims)과 캘리퍼(callipers) 등 디테일한 부분부터 인테리어까지 어떤 부분을 어떻게 디자인하는지 확인 가능하다.

맥라렌 아투라는 맥라렌 최초의 시리즈로 생산된 고성능 하이브리드 슈퍼카이자 반세기 넘는 시간 동안 맥라렌이 레이싱과 도로 주행 엔지니어링에서 구축해 온 전문성과 경험의 정수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맥라렌 관계자는 "MSO는 기본적인 사양 외에 고객 니즈와 취향을 반영한다는 비스포크 사명 수행을 위해 컬러 제작에 한계를 두지 않고 있다"며 "마감부터 부품과 신소재 등 다양한 영역까지 맥라렌의 비스포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