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에 'e hi-pass' 전용 eSE 칩 공급
상태바
코나아이, 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에 'e hi-pass' 전용 eSE 칩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코나아이는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세단 풀체인지 모델 '디 올 뉴 그랜저'에 탑재된 '카페이 e hi-pass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하이패스 'eSE' 칩을 국내 최초로 공급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매립형 하이패스 'eSE' 칩은 코나아이가 현대자동차와 협업하여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기존의 하이패스 카드 기능을 차량 내에 매립해 실물 카드 없이 'e hi-pass 서비스'를 사용해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토록 해준다. 또한 같은 차량을 사용하는 운전자마다 개별 'e hi-pass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 hi-pass' 는 현대자동차 카페이 앱에서 서비스 신청 후 무선으로 차량에 발급되고 차량 시동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차량을 판매하는 등 더 이상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애도 카페이 앱을 통해 쉽게 삭제할 수도 있다.

코나아이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된 최고급 세단 디 올 뉴 그랜저는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게 혁신적인 신기술이 대폭 적용됐다"라며 "코나아이는 2020년부터 스마트카드 관련 표준 및 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해 제네시스 스마트 카드키를 공급하고 있고 최근에는 지역화폐와 연결된 맞춤형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관련 사업영역을 점차 확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코나아이 조정일 대표는 "현대자동차 'e hi-pass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하이패스 eSE 칩 개발을 진행하며 현대자동차 및 관계사와 약 1년 8개월간의 연구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한국도로공사 품질 인증도 획득했다"라며 "코나아이의 원천기술을 적극 활용해 향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결제 수단에 '하이패스 eSE 칩'을 적용할 수 있도록 더욱 기술 개발에 힘쓰고 현대자동차 'e 하이패스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