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낚시전문교육 누리집인 '낚시누리' 새단장
상태바
한국어촌어항공단, 낚시전문교육 누리집인 '낚시누리' 새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단장한 낚시누리, 더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이용자 중심의 UI·UX 개선 및 메뉴 개편 등 완료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낚시누리' 누리집의 새단장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낚시누리' 누리집의 새단장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낚시누리' 누리집의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낚시누리'는 지난 2013년 낚시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알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로 출범해 안전하고 건전한 낚시 문화의 중심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한국어촌어항공단은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현장 교육 체제에서 온라인교육으로 전환 및 강화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온 바 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낚시인들과의 소통으로 여건 변화에 대응해 다음의 두 가지를 중점으로 누리집을 새단장했다.

먼저 자주 찾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직관적으로 UI·UX를 개선했다. 특히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누리집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그림 문자(픽토그램)를 적극 활용했다.

또한 사용률이 낮은 메뉴는 과감히 통폐합하는 등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자 메뉴를 개선했다. 낚시 입문자부터 고수까지 손쉽게 낚시 정보를 접하고 나아가 누구나 낚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대국민 낚시 소통의 장'이 되는 것이 낚시누리의 지향점이다.

박경철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은 "향후 낚시누리를 이용하는 낚시인들이 더욱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함으로써 안전하고 건전한 대국민 낚시 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