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 2022 하이서울 우수기업 서울시장 표창 수상
상태바
생활맥주, 2022 하이서울 우수기업 서울시장 표창 수상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12월 23일 09시 1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수제맥주 대표 브랜드 생활맥주를 운영하는 ㈜데일리비어(대표 임상진)는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22 하이서울기업 패스티벌'에서 사회공헌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서울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최하고 하이서울기업협회에서 주관한 행사로, 서울시 유망 중소기업인 하이서울기업의 공동 지속 성장을 위한 2023년 비전 선포 및 2022년 우수 기업에 대한 시상식 등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회공헌부문'에 선정된 생활맥주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가맹본부, 가맹점, 협력사 간의 협력과 상생·경영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증가율과 꾸준한 매출 증대를 이끌어 서울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였음을 인정받았다.

또한 코로나 19확산 등 어려운 시기에 생활맥주의 샵인샵 브랜드인 '생활치킨'을 런칭하여 상권에 따른 추가 영업권 확보로 가맹점주 수익증대에 기여하여 모범적인 사례라는 평가를 받았다.

생활맥주는 2014년 브랜드 런칭 이후 국내 수제맥주 시장의 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1위 수제맥주 브랜드다. 특히, 업계 최다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어 실제 매장 운영 노하우에 기반한 체계적인 운영 프로세스를 정립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는 "코로나19 펜더믹 속에서도 생활맥주가 항상 추구해온 상생의 가치를 되새기며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가맹본부를 믿고 함께 노력하시는 전국 생활맥주 가맹점주님들과 모든 협력사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성과 공유와 복지 제도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뿐만 아니라 ESG 경영 실천에도 앞장서며 지속·동반 성장하는 기업으로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데일리비어는 지난 21일 '2022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포상을 통해 대국민 홍보 및 업계의 노고를 격려하는 프랜차이즈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