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고위직 내부통제 실천 서약식 시행
상태바
한국중부발전, 고위직 내부통제 실천 서약식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통제 체계와 목표 공유를 통해 통제 활동에 대한 강력한 실천의지 표명
내부통제 실천 서약식을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중부발전)
내부통제 실천 서약식을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중부발전)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중부발전(주)은 지난 11월 28일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회의실에서 김호빈 사장 등 경영진을 필두로 고위직 23명과 함께 기관 차원의 내부통제에 대한 고위직의 의지 표명을 위해 '내부통제 실천 서약식'을 시행했다.

'내부통제 실천 서약문'은 고위직으로서 △내부통제 체계의 중요성 인식 △내부통제에 대한 일차적 책임 및 규정 준수 △내부통제 목표의 공유·전파 노력 △청렴·반부패 및 능동적 책임문화 정착 등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날 서약식에 앞서 중부발전은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내부통제 규정을 제정·공포했고 내부통제 목표 및 계획을 수립해부서별 내부통제 관리자를 대상으로 목표를 공유하고 내부통제에 대한 교육을 시행한 바 있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최근 몇 년 동안의 일부 공공기관에서 발생한 부정·비리 사건으로 국민의 공공기관을 바라보는 잣대가 높아지고 내부통제에 대한 요구도 증대되고 있어 공공기관을 대표하는 우리회사가 내부통제 체계를 재확립하고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확고히 하고자 이자리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