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어르신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연극 후원
상태바
KB국민은행, 어르신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연극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보이스피싱 예방 연극을 후원했다.
KB국민은행이 보이스피싱 예방 연극을 후원했다.

[컨슈머타임스 장용준 기자] KB국민은행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예방 연극 공연을 후원했다.

이번 공연은 비영리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기획해 지난 9월 15일 서울 중랑구 소재 노인종합복지관에서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총 8회의 공연이 실시됐다.

이번 연극은 금융사기에 취약한 고령층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연극으로 쉽게 전달해 자연스럽게 예방 요령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피해가 많은 지인사칭 메신저피싱과 본인도 모르게 보이스피싱 인출책으로 가담하게 되는 현금인출 고액 아르바이트 사기, 자녀납치‧협박형 보이스피싱 등 유형별 사례와 예방 요령을 춤과 노래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연 후반부에는 △출처를 모르는 인터넷 주소(URL)를 절대 클릭하지 말 것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면 경찰에 신고할 것 △지인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문자를 받거나 자녀납치 전화를 받으면 본인에게 반드시 전화해 확인할 것 등 예방 요령을 어르신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전달하고 퀴즈를 통해 강조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사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유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해서 발굴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연극, 뮤지컬, 단편영화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대고객 홍보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