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고덕강일지구 8‧14단지 분양원가 공개
상태바
SH공사, 고덕강일지구 8‧14단지 분양원가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공사 전경.
SH공사 전경.

[컨슈머타임스 장용준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8,14단지의 분양원가를 공개한다.

고덕강일지구 8,14단지는 2020년 6월 분양한 곳으로 최근 준공정산을 완료하고, 오는 15일 김헌동 사장 취임 1주년에 앞서 공개를 결정했다.

이번 공개 대상 단지 중 고덕강일지구 8단지는 4단지와 인접한 단지로 생활여건, 단지특성, 건축규모 등이 유사하다.

고덕강일지구 14단지는 지구 내 3공구 중에서도 남측에 위치하여 황산사거리를 이용한 광역교통접근성이 우월한 것이 특징이나, 용적률이 낮고 소형 임대주택이 많아 상대적으로 원가증가요소가 많이 발생했다.

SH공사는 지난해 12월 15일 공개한 고덕강일지구 4단지와 마찬가지로 71개(택지조성원가 10개 항목 및 건설원가 61개 항목) 항목으로 정리하여 공개하며, 준공내역서를 함께 공개한다.

택지조성원가는 용지비, 조성비, 이주대책비 등 10개 항목으로, 건설원가는 도급내역서에 기반한 공종별 공사비와 간접비 항목을 합하여 61개 항목으로 구분 공개한다.

각 단지의 설계·도급내역서는 우리 공사 누리집(홈페이지)에 동일하게 공개하며, 분양수익의 사용내역도 동일하게 공개한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내 자체 건설하여 분양한 단지는 금회 공개로 모두 완료되었으며, 향후 주택건설계획에 따라 사업이 추가되면 준공 후 공개할 예정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취임 후 1년 동안 천만 시민의 알 권리 확대와 투명경영 실천을 위해 꾸준히 분양원가를 공개해왔다"면서 "이번 공개는 71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과거보다 더 상세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집값 안정과 시민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