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문지원 대본집 1, 2권
상태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문지원 대본집 1, 2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지원/김영사/1만9800원

[컨슈머타임스 김윤호 기자] '고래', '우영우 인사법', '우영우 김밥' 등 등장하는 모든 것이 이슈가 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대본집이 출간된다. 국내에서 놀라운 시청률 증가세를 보였을 뿐 아니라, 20개국 넷플릭스 TV 콘텐츠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곳곳에서도 화제가 된 이 드라마의 모든 것을 담았다.

'자폐 스펙트럼을 지닌 천재 변호사 우영우가 명쾌하게 사건을 풀어간다' 정도로는 드라마의 매력을 다 표현할 수 없다. 노인, 성소수자, 장애인, 외곽의 농촌 마을 등 드라마는 각 화마다 각기 다른 주제와 갈등 그리고 이를 법리적으로 풀어가는 우영우 변호사를 비롯한 한바다 팀의 모습을 다룬다.

대본집으로 그 모습을 한 글자, 한 글자 읽다 보면 영상으로는 미처 살피지 못했던 인물들의 서로 다른 개성이 드러난다. 더불어 입소문이 난 명장면은 어떤 지문과 대사로 이뤄졌는지 살펴보며 실제 방영됐던 장면과 비교해보는 재미도 맛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대본집에는 문지원 작가가 고심하며 집필한 부분, 주인공 이름을 지은 과정, '고래'와 최종 후보에 올랐던 '다른 무언가들'의 정체 등 드라마의 창작 비하인드가 풍부하게 담겼다. 작가가 기획 단계부터 각 인물에 대해 상세하게 작성한 등장인물 소개문 그리고 작가가 회차별로 가려 뽑은 대사도 대본집에서만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작가와 출연 배우들의 사인을 비롯해 1권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포스터 엽서, 2권에는 한바다 사람들 명함 세트를 독자 선물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아름 2022-09-26 10:34:46
저도농촌드라마대본집을출간하고싶은데
방법이있으면좀알려주세요ᆢ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