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피트니스, '내 마음대로 하소(H.A.S.O.)' 복지 도입
상태바
브랜드엑스피트니스, '내 마음대로 하소(H.A.S.O.)' 복지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 사내 전경.
브랜드엑스피트니스 사내 전경.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운동 라이트스타일 플랫폼 기업 브랜드엑스피트니스가 MZ세대 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 문화 '내 마음대로 하소(H.A.S.O.)'를 선보인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의 '내 마음대로 하소(H.A.S.O.)'는 MZ세대 직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자율성과 책임감이 공존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고자 도입됐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는 수평적인(Horizontal)이고 서로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위해 직급에 관계없이 호칭을 '님'으로 통일했다. 대표이사도 '님' 문화에 동참하는 등 소속감과 친근감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의견을 주고받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샘솟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MZ세대 직원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관인 자율성(Autonomy)을 기반으로 '내 마음대로 출퇴근' 제도를 실시한다. 출근 시간인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 사이에 자유롭게 출근함으로써 출근길 부담을 덜었다.

최근 채용 트렌드로 급부상 중인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 향상을 위해 직원들의 자기계발(Self-improvement)도 지원한다. 취미 부자인 MZ세대 직원들의 자기계발 활동을 응원하고자 연간 100만 원가량의 비용을 지급한다.

자기계발 비용은 분기별로 25만 원씩 나눠서 지급되며 병원, 교육, 운동, 문화, 여가 등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브랜드엑스피트니스는 직원들의 쾌적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넘치는(Overflow)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인은 밥심이다'라는 말처럼 직원들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매월 점심, 저녁 식대를 지원한다.

또한 사내 편의점 제도를 운영해 커피는 물론, 과자, 라면, 과일, 음료 등을 원하는 만큼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먹고 싶은 간식이 생기면 입고 신청도 가능하다.

아울러 생일 반차 및 상품권, 야근 시 카카오 비즈니스 택시, 명절 귀향비 등을 지원하며, 자회사 브랜드인 젝시믹스, 국민상점 등 자사 제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 관계자는 "전 직원의 40% 이상이 95년생인 MZ세대에 해당하는 것을 감안해 직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복지 문화를 선보이고자 '내 마음대로 하소' 복지 문화를 도입하게 되었다"라며 "브랜드엑스피트니스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고 업무 능력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시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