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
상태바
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4월 04일 17시 4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재식 / 비채 / 1만4800원

[컨슈머타임스 안솔지 기자] '외계인', '죽지 않는 사람', '시간여행'. SF장르를 선호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 대표적인 키워드다. 

곽재식의 '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은 이러한 SF적 요소들을 일상적 공간에 풀어놓는다. 누구나 호기심 가질 만한 기발하고 독특한 이야기를 치킨집, 사무실, 관공서 등 일상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친숙하게 풀어낸다. 

그는 SF적 상상력과 방대한 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쓴 논픽션 작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그간 '유 퀴즈 온 더 블럭', '심야괴담회'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려한 입담을 선보인 만큼 이 책에서도 이야기꾼의 면모를 여과없이 드러낸다.

이 책은 외계인의 시선으로 인류를 바라보는 표제작 '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을 비롯해 총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단단한 과학적 토대를 바탕으로 풍부한 상상력을 펼쳐나간다. 사회를 바라보는 작가의 통찰도 빛난다. 묵직한 주제의식을 SF라는 형식과 작가 특유의 유러머스함으로 가볍게 담아냈다.

외계인과 시간여행, 아포칼립스 등 변화무쌍한 SF 소재를 일상 속에서 만나보고 싶은 독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한 장 두 장 읽다보면 어느새 상상력 가득한 결말에 이를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