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기업 메시지 서비스 '비즈 와이드샷' 출시
상태바
세종텔레콤, 기업 메시지 서비스 '비즈 와이드샷' 출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3월 30일 09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텔레콤비즈와이드샷(사진=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비즈 와이드샷 홈페이지 화면(사진=세종텔레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세종텔레콤이 비대면 트렌드 속에 각광 받고 있는 기업 메시징 시장을 공략한다.

세종텔레콤은 기존 문자발송서비스 '와이드샷'에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홍보·선거 유세에 최적화된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비즈 와이드샷'을 출시했다.

비즈 와이드샷은 마케팅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단문(SMS), 장문(LMS), 사진(MMS), 알림톡 대량 전송이 가능하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기업 메시징 시장은 1조1000억원 규모로 올해는 이보다 더 증가한 1조2000억원을 예상한다.

세종텔레콤은 이같은 수요에 발맞춰 비즈사이트를 새롭게 출시해 B2B(기업간 거래) 시장을 겨냥한다. 특히 유권자를 대상으로 한 홍보 툴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접근성'을 보강했다.

비즈 와이드샷은 △문자·알림톡 △자동전화연결시스템(ACS) △차세대문자서비스(RSC) △080번호 제공이 더해진 올인원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도달률이 높은 채널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효율이 높은 채널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즈 와이드샷 웹페이지에서 메시지 작성과 전송, 관리 등 원하는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선거 단체문자 전송 시에는 '필수 문구'를 자동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발송 할 수 있도록 템플릿화 했다. 지난 대선 때 주목 받았던 음성 홍보도 가능하다.

문자 발송 후에는 실시간으로 채널 별 성공률과 당월 이용현황 등 다양한 채널의 발송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강효상 세종텔레콤 통신사업본부장은 "당사는 기간통신사업자로서 대규모시스템 운영과 관리 노하우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수많은 기업들에게 제공해 온 경험과 신뢰도가 높은 기업"이라며 "ISMS 인증을 획득한 이후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는 만큼 비즈 와이드샷을 통해 비용과 편익 그리고 안전성 높은 경험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