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2종 출시
상태바
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2종 출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3월 29일 18시 4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청호나이스가 중·대형 공기청정기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2종(표준사용면적 160㎡·108㎡)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공기청정은 물론 살균도 가능한 듀얼케어시스템으로 △프리필터 △기능성 미디엄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를 통해 큰 먼지부터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걸러낸다.

살균모드 설정 시 UV광촉매필터가 걸러진 공기에 남아있는 바이러스를 살균해 실내공기질을 최적으로 끌어올린다.

전면흡입과 하부흡입이 모두 가능해 바닥 먼지까지 케어할 수 있다. 사용자가 토출방향을 선택할 수 있어 넓은 공간을 청정할 때는 상부토출로, 가까운 거리의 공기를 집중적으로 청정할 때는 전방토출로 사용하면 좋다.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언택트 정수기를 선보이며 생활가전 터치리스 시대를 연 청호나이스는 이번 공기청정기 신제품에도 언택트 기능을 적용했다.

언택트 기능은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통해 작동하며 제품 상단 조작부 언택트 버튼에 손가락을 약 3cm근처로 가져가면 인식한다. 전원, 청정, 풍량 등 주로 사용하는 6가지 기능에 적용했으며 기존처럼 버튼을 직접 누르는 방식 사용도 가능하다.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CA인증(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마크)를 획득했다.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PM1.0센서와 가스센서를 적용해 실내공기질을 4단계의 색상 변화로 표시해주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표준사용면적 160㎡(48형) 제품은 CO₂센서가 추가로 적용돼 실내 이산화탄소농도를 수치와 색상으로 표시해줘 적절한 시기에 환기를 할 수 있다. 학교용 CA인증까지 획득해 학교, 학원, 사무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