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협력사와 ESG 동행…화학물질 관리 교육 실시
상태바
삼성전자, 협력사와 ESG 동행…화학물질 관리 교육 실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3월 24일 11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수원 '상생협력아카데미'에서 강사와 삼성전자 직원들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지난 22일 수원 '상생협력아카데미'에서 강사와 삼성전자 직원들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삼성전자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국내 48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제품 화학물질 관리 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삼성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관련 활동을 지원하고자 최근 글로벌 규제 강화로 유해물질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교육에서 협력사의 제품 화학물질 관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제품 화학물질 규제 강화 동향 △환경을 고려한 제품 화학물질 관리의 중요성 △제품 화학물질 관리 방법과 주요 가이드라인 △제품별 주요 이슈 등을 설명했다.

이번 교육으로 협력사들은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됐다.

삼성전자는 작년에도 국내 456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CS센터와 상생협력센터 주관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이달 국내를 시작으로 8월에는 약 2200개 해외 협력사까지 교육을 확대할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협력사의 발전이 곧 삼성전자의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전담조직인 상생협력센터를 통해 상생협력을 계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남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장(부사장)은 "협력사도 자체적으로 제품 유해화학물질 저감 활동을 실천해 달라"며 "삼성전자는 협력사의 ESG 경영 동행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