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머니게임', 웹툰 IP 최초로 미국 웹예능 제작
상태바
네이버웹툰 '머니게임', 웹툰 IP 최초로 미국 웹예능 제작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3월 15일 14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네이버웹툰의 인기 웹툰 '머니게임'이 미국에서 웹예능으로 제작됐다.

한국의 웹툰 지적재산권(IP)이 해외의 제작진과 출연진이 참여하는 글로벌 영상 콘텐츠로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판 웹예능 '머니게임'은 총 5부작의 리얼리티 예능으로 총 상금 30만 달러를 두고 8인의 참가자가 펼치는 두뇌 게임을 그린다. 참가자들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에 별로도 마련된 세트장에서 총 10일간 시중 물가 100배가 적용된 밀실에서 생존 경쟁을 펼쳐야 하며 최종 생존자는 상금을 독식할 수 있다.

이번 웹예능에는 다양한 인종과 직업, 종교를 배경으로 한 인물들이 출연하는 만큼 이전 한국판 웹예능과는 또 다른 흥미로운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원작 웹툰 머니게임은 총 상금 448억원을 두고 8명의 참가자가 100일간 생존 경쟁을 펼치는 스릴러물이다. 2018년 네이버웹툰에서 첫 연재를 시작했으며 연재 당시 자본주의 사회의 폐해와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웹예능으로 제작돼 큰 화제를 모았다.

네이버웹툰은 미국판 웹예능 기획 단계를 포함한 제작에 적극 참여했다. 웹툰 원작 IP 영상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룰 셋팅, 캐스팅 등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에서 오리지널 스토리와 설정의 강점을 살리고 게임의 재미를 더해 컨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김범휴 네이버웹툰 글로벌 IP 사업 실장은 "한국판 웹예능이 큰 인기를 끌면서 리얼리티 예능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웹툰 IP의 기반의 예능 콘텐츠 제작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웹툰의 우수한 IP를 다양한 콘텐츠 포맷으로 선보여 원작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