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검색 서비스 제공
상태바
네이버·카카오,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검색 서비스 제공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2월 28일 15시 3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국내 양대 포털 네이버와 카카오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택치료 시 전화상담과 처방을 받을 수 있는 병·의원 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네이버 검색과 지도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전화상담이 가능한 병·의원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검색창 또는 네이버 지도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코로나 재택 진료 병원 △비대면 진료 병원 등을 검색하거나 네이버 지도 앱 상단의 '코로나 전화상담병원' 아이콘을 클릭하면 24시간 전화상담과 처방이 가 병·의원과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네이버에서는 검색 결과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전화상담' 버튼을 누르면 해당 병·의원으로 즉시 연결 가능한 '원 클릭' 절차도 구현됐다.

전화상담을 통해서는 증상진단, 대응방법 안내 등 기초 의료상담부터 의약품 처방이 필요한 경우 신청을 통해 의약품을 자택으로 전달 받을 수 있다.

카카오도 카카오맵을 통해 코로나19 재택치료 이용자들이 전화상담과 처방을 받을 수 있는 병·의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맵 검색창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원 △코로나19 전화진료 병원 △코로나19 동네병의원 등을 검색하면 전화상담과 처방이 가능한 전국 7000여개의 병·의원 정보를 찾을 수 있다.

검색 서비스는 모바일 카카오맵 앱과 웹, PC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맵을 통해 신속항원검사·유전자증폭(PCR) 검사 가능 병·의원,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등 코로나19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모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병·의원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