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손용욱 제11대 상근부회장 취임
상태바
한국발명진흥회, 손용욱 제11대 상근부회장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법·윤리경영과 함께 혁신 지향적 新 조직문화 구현에 힘쓸 것"
한국발명진흥회 손용욱 신임 상근부회장
한국발명진흥회 손용욱 신임 상근부회장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손용욱 전 특허청 기계금속기술심사국장이 28일 한국발명진흥회 제11대 상근부회장으로 취임했다.

손용욱 신임 상근부회장은 1991년 제27회 기술고시에 합격한 후 특허청 기계심사국 심사관, 대법원 특허조사관, 특허청 심사품질담당관실 품질과장, 정보고객정책과 정책과장, 특허심판원 수석심판장, 기계금속기술심사국 국장 등 주요 요직을 역임했다.

서라벌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한 손용욱 상근부회장은 아시아 최초의 특허심판 심급구조 개편, 심판업무 전산화 도입 등 성공적인 특허심판원 개원에 이바지해 1998년 특허심판원 개원 유공 표창을 받는 등 특허청 재직 시절 현격한 공을 세웠다.

특허경쟁력 확보와 전략 수립에 있어 실천적 책임 관리자로서의 특출난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는 손용욱 상근부회장의 취임으로 한국발명진흥회는 지식재산 지원사업 수행에 있어 더 큰 날개를 달게 됐다.

이번 취임식에서 손용욱 상근부회장은 "공감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혁신 지향적 新 조직문화 구현과 함께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준법·윤리 경영에 힘쓰겠다"며 "2023년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발명진흥회의 미래세대가 더 높이 날 수 있도록 기관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