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 지원 사업 'VR온라인 활동공유회' 진행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 지원 사업 'VR온라인 활동공유회'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 지원 공모 사업 13개 생활문화 유관기관 활동공유회
VR 온라인 활동공유회로 온라인 상에서 2022년 4월 23일까지 열려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생활문화센터(대표이사 강헌)은 2021년 한 해 동안 이뤄진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지원 사업 'VR온라인 활동공유회(전시)'를 2022년 4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활동 공유회를 통해 한 해 동안 사업에 참여한 생활문화 예술동호회들의 활동과정과 결과들을 공유하고 사업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2021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 지원 사업'은 생활문화 사업 수행 유관기관(기초문화재단, 문화원, 문화의집, 생활문화센터)에 소속된 3개 이상의 동호회들을 연계해 생활문화 기반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13개 기관을 공모 및 선정해 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온라인 VR 활동공유회(전시)는 하남문화재단, 평택시문화재단, 과천문화원, 광명문화원, 남양주문화원, 동두천문화원, 성남문화원, 수원문화원, 연천문화원, 의왕문화원, 의정부문화원, 봉담문화원, 양주시시설관리공단(문화예술회관) 총 13개 생활문화 유관기관 및 기관 소속 61개 예술동호회가 참여한다.

본 전시는 2개의 전시공간으로 나눠 진행된다. 1구역에서는 예술동호회의 활동영상과 사진이 전시되며 영상 및 사진을 클릭하면 연계 동호회 활동 과정과 사업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2구역에서는 예술동호회 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공예(규방, 가죽), 원예 등 동호회들이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작품의 제작 의도와 과정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다.

모든 작품은 온라인 전시로 진행되며 VR 기능을 더해 작품을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구역마다 방명록을 구현해 대면으로 활동을 공유할 수 없는 한계를 온라인으로 극복했다. 방명록에는 활동을 하면서 느낀 소감, 서로 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적을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의 예술동호회 활동 지원 사업 담당자는 "코로나19 확대로 대면 활동 공유회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온라인의 장점을 활용해 비대면 온라인 활동공유회를 할 수 있어 기쁘다. 한 해 동안 13개의 기관들의 활동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음으로써 차년도 사업을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VR 기술을 접목한 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전시 관람의 장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