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준 "비위제보 사실이면 책임 물을 것"
상태바
구본준 "비위제보 사실이면 책임 물을 것"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07월 06일 09시 2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준 LG전자 부회장이 직접 사내 부정·부패에 대한 엄단 의지를 밝혀 주목된다. 삼성전자에 이어 LG전자에 쇄신바람이 불 것으로 전망된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구 부회장은 최근 임직원에게 보낸 CEO 메시지에서 "5월1일부터 이메일 계정을 개설하고 세계 곳곳에 계신 여러분의 의견을 직접 듣고 있다"며 "많은 임직원이 조직문화 혁신은 물론 제품 제안과 사업 전략 등 의미 있는 의견들을 보내 주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구 부회장은 "가슴 아픈 것은 메일 가운데 정도경영에 관련한 제보가 적지 않다는 것"이라며 "우리는 오래전부터 정도경영이야말로 글로벌 1등 LG가 되기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행동 방식임을 강조해 왔음에도, 아직도 정도 경영 위반 행위가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은 참으로 통탄할 일이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정도경영을 몸소 실천하지 않고서는 결코 우리의 목표를 이룰 수 없다"며 "몇 해 전 세계 최고기업으로 승승장구하던 엔론이 하루아침에 공중분해된 것도 바로 정도경영에 대한 무지와 방관 때문이었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정도경영은 어떤 이유로도 양보나 타협을 할 수 없는 절대가치"라며 "지속가능한 일등 LG로 성장하려면 무엇보다 정도경영이 확고하게 정착돼야 하는 것"이라고도 했다.

이어 "따라서 저는 제보된 사례에 대해 하나하나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 만일 실제로 비위 사실이 드러날 경우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일벌백계의 심정으로 단호하게 조치함으로써 정도경영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단호한 의지를 밝혔다.

그는 "오늘을 기점으로 우리 조직에 다시는 정도경영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제보가 나오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정도경영의 실천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