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팅제 개발전문기업 '에이엔엠' 기능성 코팅제 개발 성공 알려
상태바
코팅제 개발전문기업 '에이엔엠' 기능성 코팅제 개발 성공 알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에이엔엠
사진제공: 에이엔엠

에이엔엠은 태왕광패널 및 기능성 코팅제 개발에 성공 했다고 22일 밝혔다.

위 회사는 한국세라믹기술원과 연구소기업을 같이 설립한 기업이기도 하다.

에이엔엠에서 개발한 기능성 코팅제는 태양광 패널에 다기능 가능한 친환경 초발수 코팅제 개발 기술 적용 시 초발수 입자 제조 방법을 통해 나노섬유의 친수성 특성을 소수성으로 개질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SLIPS 구조체의 윤활 코팅막 형성 기술을 통해 태양광 패널의 투과성 및 태양광 반사방지 기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태양광 패널의 초발수 표면을 구현함으로써 방오 및 자가세정 기능을 부여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태양광 패널에도 에이엔엠의 다기능 가능한 친환경 초발수 코팅제 개발 기술 적용 시 초발수 입자 제조 방법을 통해 나노섬유의 친수성 특성을 소수성으로 개질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에이엔엠 관계자는 "앞으로 나노 코팅시장이 더욱 확대될것으로 전망되며 북미 지역이 가장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자동차, 가전 제품의 나노 코팅에 대한 수요 증가 및 건강 관리 산업에 대한 항균성 나노 코팅에 대한 인식 증가로 인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코팅제가 많은 공급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