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제10기 꿈드림 대학생 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상태바
한국지역난방공사, '제10기 꿈드림 대학생 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8월까지 한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 진행
제10기 꿈드림 기자단 발대식 모습(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제10기 꿈드림 기자단 발대식 모습(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지난 13일 '제10기 꿈드림 대학생 기자단(이하 꿈드림 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번째를 맞는 꿈드림 기자단은 지난 10월부터 약 한달간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해 서류와 온라인 면접 전형을 거쳐 15명을 최종 선발했다.

꿈드림 기자단은 내년 8월까지 탄소중립, 기후위기 대응, 에너지 관련 이슈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블로그 기사,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한난 공식 유튜브 영상 기획, 출연 등 동영상 콘텐츠 제작 활동에도 활발하게 참여할 예정이다.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 흐름에 맞춰 저작권 교육 및 워크숍 등을 온라인으로 시행해 꿈드림 기자단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했고 향후 기자단이 제작한 홍보물 중 매월 베스트 콘텐츠를 선정하고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우수 기자단을 선정해 별도 포상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 참석한 한난 관계자는 "꿈드림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들의 창의적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한난의 대국민 온라인 소통 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꿈드림기자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들이 집단에너지와 탄소중립에 관심을 가지고, 에너지 분야에 대한 지식과 본인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한층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난은 지난 2011년 이후 지속적으로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반영, '친환경', '에너지절약' 등 다양한 테마의 홍보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