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연말맞이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이벤트
상태바
삼성증권, 연말맞이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삼성증권은 오는 12월 31일까지 'It's 삼성증권DC TIME!' 이벤트를 진행한다.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 계좌 신규 가입후 입금 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올해 9월 23일 이후 삼성증권DC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12월 31일까지 DC계좌에 1000만원 이상 입금하면 된다. 참여자 중 선착순 150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100% 지급한다. 또 매월 초 전월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은 매년 회사에서 퇴직금 명목으로 일정금액씩 입금해준 급여를 가입자 본인이 직접 운용하고, 이 결과에 따라 퇴직금도 달라지게 되는 퇴직연금 계좌의 일종이다. 운용손익과는 관계없이 근속연수에 따라 정해진 퇴직금을 받게되는 확정급여형(DB형) 퇴직연금과 달리, 직접 운용하고 그 손익도 본인이 가져간다는 측면에서 임금 상승률이 낮거나 운용에 자신있는 퇴직연금 가입자에게 인기 있다.

앞서 삼성증권은 지난해 모바일 비대면 환경에서도 DC형 퇴직연금 계좌를 개설하고 거래할 수 있는 '3분DC' 서비스를 론칭하고 특허출원했다. 삼성증권 DC형 계좌에서는 정기예금, 펀드 등의 상품은 물론이고 ETF(상장지수펀드), 채권 등 다양한 상품을 편입할 수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다이렉트IRP 등으로 연금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는 만큼 DC형과 같은 퇴직금 기반의 계좌도 직접 운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더욱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