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마포 평화대학 3기' 온라인 특강 운영
상태바
마포구 '마포 평화대학 3기' 온라인 특강 운영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1월 16일 10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마포구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마포 평화대학 3기' 온라인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통일이 된다면 무엇이 변하고 무엇을 알아야 할까'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마포 평화대학은 구 유튜브 채널(my Mapo)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총 3회로 '미래에 통일이 된다면 현재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란 기본적인 물음에 답하기 위한 각 분야 전문가의 30분 인터뷰 특강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 강연은 오는 25일 정일영 서강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교수가 맡아 통일 후 사회문화 변화에 대해 설명하며, 다음달 2일에는 박주화 통일연구원 위원이 데이터로 통일을 분석하고 MZ세대의 통일에 대한 인식을 소개한다.
 
마지막 강연은 다음달 9일 한모니까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교수가 '통일의 땅 DMZ'라는 주제로 한반도 분단의 아픔과 자연 생태계를 간직한 DMZ의 과거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샘소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구는 지난 2019년 '마포 평화대학' 첫 수강생 모집을 시작해 매년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직접 개발한 청소년 맞춤형 평화통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12월에는 '마포 청년 평화통일 토크콘서트'를 열었고 올 6월에는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이사장 임종석)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남북교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는 이러한 남북교류 사업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서울시 평화통일 교육사업 성과발표회'에서 2년 연속 평화통일 교육사업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마포 평화대학을 통해 구민들이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대면 교육과 다양한 남북교류 사업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