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명구의 쉬운 골프] 올바른 백스윙(BACKSWING) 방법
상태바
[강명구의 쉬운 골프] 올바른 백스윙(BACKSWING) 방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드레스 후 스윙의 스타트가 바로 '백스윙'이다.

백스윙을 하는 이유는 다운스윙을 구사하기 위해서다. 공 뒤로 클럽을 빼고 골퍼의 몸을 오른쪽 위치로 옮겨놓는 것이다. 다시 말해 볼이 타깃 방향으로 정확히 날아가도록 다운스윙을 만들어 내기 전 예비동작으로 보면 된다.

이때 클럽헤드가 볼 뒤나 볼 밖으로 올라가거나 헤드페이스를 열면서 올리거나 하는 동작은 잘못된 궤도를 만들며 불필요한 동작을 만들어 낸다. 백스윙은 어깨, 손과 클럽을 하나로 합쳐 시작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백스윙은 클럽헤드-손-어깨 순에 따라서 동시에 움직이며 탑스윙에서는 어깨가 90도, 허리는 45도, 무릎은 15도 정도 회전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때 오른쪽 허리높이에서 가슴높이쯤 왼손엄지 방향으로 코킹이 이뤄질 때 가장 이상적인 궤도와 좋은 탑스윙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백스윙 스타트
백스윙 스타트
그립을 배에 대고 헤드-손-어깨 순으로.(백스윙 연습)
하프스윙, 정상적으로 그립을 잡고 올린다.어깨80도, 힙35도, 무릎10도 정도 돌린다.
하프스윙, 정상적으로 그립을 잡고 올린다.어깨80도, 힙35도, 무릎10도 정도 돌린다.

강명구 프로필

*한국프로골프협회(KPGA)프로 *PGA아세안투어정회원 *PGA아세안지부장 * WORLD PGTA정회원 *생활체육지도자2급(골프) *Titleist Performance Teacher *Nicklaus/Flick School 수료[Experience] *월간 PAR GOLF 칼럼니스트 *월간 GOLF CEO 칼럼니스트 *월간 GOLF CEO 기술위원 *골프케이아카데미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