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김경진·마리아·오마주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마포구, 김경진·마리아·오마주 홍보대사 위촉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1월 01일 22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마포구가 가수 마리아, 개그우먼 오마주, 개그맨 김경진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일 밝혔다. 

구는 대중에게 친근하면서도 유쾌한 에너지를 가진 마리아, 오마주, 김경진 세 사람이 마포구의 공식 슬로건인 '소통과 혁신으로 더 크고 행복한 마포'를 알리는데 적합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달 29일 마포구청에서 열린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마리아, 오마주, 김경진과 김경진의 배우자인 모델 전수민도 함께 자리했다.

위촉패를 전달받은 3명의 홍보대사는 향후 2년의 임기 동안 구정 홍보영상 제작과 축제, 행사 등에 참여해 마포 알리기에 앞장설 예정이다.

가수 마리아는 미국에서 태어나 한국 대중음악에 매료돼 한국으로 건너와 TV조선 '미스트롯2'에 출연했다. 첫 방송 이후 감성적인 트로트로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엔 '골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해 사랑을 받고 있다.

위촉패를 받은 마리아는 "한국에 온 처음 1년 6개월을 홍대 근처에서 지낸 내게 마포구는 뜻깊은 동네"라며 "홍보대사로 위촉돼 기쁘고 다른 행사나 프로그램에 나가서도 마포를 홍보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개그우먼 오마주는 최근 JTBC 개그맨 부부 관찰 예능인 '1호가 될 순 없어'에 출연 후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또 최근 종영한 EBS '방과 후 듄듄' 출연을 마치고 후속 프로그램인 '생방송 뭐든지 해결단'에서 활동 중이다.

위촉식 후 오마주는 "제가 살고 있는 마포구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이다"며 "홍보할 일이 있으면 '1분 대기조'가 돼 마포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개그맨 김경진은 2009년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부분 남자 신인상 수상을 시작으로 예능, 드라마, 영화, 노래 등 분야에서 만능 엔터테이너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북한풍의 평양냉면집과 DJ가 있는 술집을 개업해 화제를 모은바 있으며, 지난 28일에는 마포구 라이브커머스 '마쑈라'(마포쇼핑라이브)에 출연해 새우젓 판매를 도우며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기도 했다.

김경진은 "2010년 마포구에 살면서 구 홍보대사가 되는게 내 꿈이었다"며 "그 꿈을 11년만에 이뤄준 마포구에 감사하며, 마포구민이 늘 행복할 수 있게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세 사람의 위촉으로 마포구 홍보대사는 총 8명(팀)으로 늘어났다. 가수 하하와 개그맨 컬투, 탤런트 김성환은 2018년부터, 국악인 박애리, 공연예술가 팝핀현준은 2019년부터 마포구 홍보대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홍보대사 분들을 직접 보니 앞으로 마포 홍보는 걱정이 없겠다"며 "앞으로 마포구를 알리는데 많은 도움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