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청년의 시각으로 혁신행정 '소행성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성북구, 청년의 시각으로 혁신행정 '소행성 프로젝트' 진행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30일 09시 3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성북구가 제 5회 '소행성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소통으로 행복한 성북'이라는 의미를 담은 소행성 프로젝트는 구 청년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는 구정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이에 대한 정책을 발굴‧시행하는 사업이다. 

기획주제와 자유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지원하면 된다. 기획주제는 '안전하고 행복한 1인 가구 생활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구에서 추진하면 좋을 청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이다. 자유주제는 교육‧복지‧문화‧안전‧교통‧환경 등 주민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분야의 정책 아이디어이다.

다음달 24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주제별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5건을 선발하며 상금은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이다.

선정 아이디어는 다음달 25일부터 오는 11월 12일 까지 소관부서 검토와 국민투표를 거치며 수상자는 오는 11월 19일 최종 발표된다. 
 
공모대상은 19세 이상 구 거주(주민등록 주소 기준) 청년, 지역 내 소재 대학(원) 재학생 개인 또는 팀(5명 이하)이다.
 
구는 청년 스스로 정책제안을 통해 행정서비스를 개선하고자 2017년 '소행성(소통으로 행복한 성북) 프로젝트' 공모전을 시작했다. 

작년부터는 광화문1번가를 통해 국민투표를 진행, 심사에 반영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광화문1번가 국민투표와 내부심사를 통해 우수 공모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소행성 프로젝트 공모전은 전국에서 대학이 가장 많이 위치해 있어 청년 인적자원이 매우 풍부한 구의 특색을 발판으로 도시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청년의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가 더욱 많이 응모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는 당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