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가족과 함께하는 테마독서' 운영
상태바
관악구 '가족과 함께하는 테마독서' 운영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13일 17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관악구가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비대면 독서 프로그램인 '가족과 함께하는 테마독서'을 운영할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테마독서는 관악혁신교육두레 부모독서동아리 네트워크가 어린이·청소년, 학부모 등 전 연령층이 즐겁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월 1회씩, 총 3회 유튜브와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책과 함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먼저 9월 '함께 즐겨요! 악기여행'은 오르페오 음악박물관 관장이 직접 박물관의 악기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 '함께 떠나요! 가을여행'에선 국내·외를 아우르는 여행관련 강의를, 11월엔 음악감독의 해설과 함께 클래식 음악회를 제공한다. 
 
특히 10월 프로그램은 줌(ZOOM)을 통해 질의응답도 가능하도록 구성돼 코로나 속에서 서로 소통하는 유의미한 시간이 될 계획이다.
 
9월과 11월 프로그램은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 '라이브관악'으로 송출될 예정으로 청소년과 학부모를 포함한 전연령 참여가 가능하다. 10월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20팀을 모집한다.
 
참여신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QR 또는 링크를 통해 구글폼 양식을 작성·제출하면 되고, 추후 참여자를 대상으로 링크주소와 안내문자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관악교육두레의 부모독서동아리 네트워크 동아리활동은 학부모에게 국한되지 않을 것"이라며 "어린이·청소년과 유기적으로 연결해 독서수요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