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2021 서대문 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 진행
상태바
서대문구 '2021 서대문 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 진행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31일 15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서대문구가 다음달 3일부터 오는 10월 8일까지 '2021 서대문 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9년째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의 진로 불안을 해결해드립니다-불안탈출 NO.1'이란 주제로 전용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해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까지 23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구는 청소년의 안전한 비대면 참여를 위해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흥미를 더하고자 지역 내 웹툰작가와 협업해 이를 디자인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등교 중단과 순환 등교로 다양한 경험을 할 기회가 줄면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질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해 '진로 설계'에 초점을 맞췄다고 구는 설명했다.

박람회 기간 중엔 100여개의 진로체험 콘텐츠가 운영돼 로봇공학자, 홀로그램전문가, VR영상제작자 등 4차 산업 직업군에서부터 취미키트메이커, 정크아티스트, 티 소믈리에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직업군까지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한 중학생의 가장 큰 관심사인 고등학교 진학에 대해 탐색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이를 위해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직장인까지 생애주기별 멘토 200여명이 이들의 진로고민 해결에 나선다.

아울러 청소년이 실시간으로 궁금한 것을 묻고 답을 들을 수 있는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개막식은 다음달 3일 문석진 구청장과 인창중학교 학생이 실시간 온라인 화상으로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문석진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에게 가까운 미래에서부터 먼 미래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무엇을 바라고 어떤 삶을 살기 원하는지 생각해 보며 진로를 구체화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